042-719-8383
365일 상담가능

전화상담09:00-22:00

수강료 조회24시간 가능

닫기

강의 예제 다운로드

SBS아카데미컴퓨터아트학원 수강생 여러분들을 위해 위 과정에 대한 교재용 예제를 제공 해 드리고 있습니다.
본 교재용 예제는 수강생 여러분들의 학습을 돕고자 마련된 것임으로 임의의 수정이나 재배포는 허용하지 않습니다.

Close

Student Interview

SBS아카데미컴퓨터아트학원 수강생들이 말하는 리얼한 수강후기와 취업 후기입니다.
수강에서 끝나는 것이 아닌 수강생들의 취업까지 SBS아카데미컴퓨터아트학원이 책임집니다.

제목 [일산] 모션그래픽학과 박준형 취업생
작성일 2022-06-30 조회수 34,767

Student Interview

SBS ACADEMY COMPUTER ART

박준형취업생

모션그래픽학과
회사명 : KBS미디어
수업기간: 6개월
출근일자: 2022/6/3

안녕하세요. KBS미디어 에서 플랫폼사업부에 근무하고 있는 박준형입니다. 현재 영상 편집 및 유튜브 관리 등 일을 하고 있고 주로 KBS드라마를 편집해서 유튜브에 올리는 일을 합니다. 첫 회사이다 보니 모든 게 처음이라 서툴지만 열심히 최선을 다해 다니고 있습니다.

다음에는 더 좋은 퀄리티의 작품을 만들 수 있지 않을까 하는 자신감도 갖게 되었습니다.

01
회사에 입사한 소감 및 어떤 업무를 맡게 되셨나요?

첫 회사여서 일 잘 못할까 하는 걱정이 제일 먼저 있었지만 새롭게 접하게 된 부분도 많고 신입이지만 배우면서 주어진 업무를 열심히 수행하면서 잘 적응하고 있습니다. 지금은 kbs드라마를 편집해서 다양한 OTT에 올리는 일을 하고있습니다.

02
면접 시 받았던 질문 내용을 공유해 주신다면?

Q →1분자기소개
Q →자기만의 스트레스 해소법이 있나요?
Q →쉬는 동안 무엇을 하셨나요?
Q →군대는 어떻게 할건가요?
Q →성격의 장단점은 무엇인가요?

03
회사가 마음에 들었던 이유는 무엇인가요?

첫면접을 본 회사이고 방송국은 어떻게 일을 하는지 궁금하기도 했습니다. 또한 드라마 영상 쪽 분야로 일을 해서 더욱 끌렸고 야근도 없고 워라벨도 보장이 되서 마음에 들었습니다. 또 영상에만 온전히 집중할 수 있을 것 같다고 생각해서 입사를 결정하게 되었습니다.

 

04
취업을 하기 위해 어떤 준비를 하셨나요?

우선 영상 프로그램을 익히는데 많은 시간을 들였습니다. 끝날 무렵에는 포트폴리오도 만들고 포트폴리오를 끝낸 후에는 자기소개서도 취업상담선생님과 수정을 하면서 준비를 하였습니다. 면접 경험이 없어서 실제 면접을 대비하여 모의 연습을 했습니다.

05
공부하면서 가장 기억에 남는 에피소드는?

제일 힘들었지만 뿌듯했던 포트폴리오 만드는 수업이 가장 기억에 남습니다. 기획 단계에서 많은 레퍼런스를 보면서 너무 힘들었지만 처음 만드는 것이었기 때문에 배웠던 효과와 같은 것들을 어떻게 사용하면 좋을 지 많은 고민을 하면서 많이 배웠던 기억이 있습니다. 피드백을 바탕으로 명확한 주제를 잡게 되었고, 주제에 맞는 효과와 의도를 선생님과의 많은 소통을 통해 최종적으로 마무리를 하게 되었습니다. 또한, 다음에는 더 좋은 퀄리티의 작품을 만들 수 있지 않을까 하는 자신감도 갖게 되었습니다.

06
SBS아카데미가 취업하는 데 어떤 도움이 되었나요?

일단 학원에서 배운 영상 관련 프로그램들을 지금 잘 활용하고 있어서 도움이 되고 있습니다. 포트폴리오를 할 때도 많은 피드백을 받으면서 많이 배우고 더 좋은 포트폴리오를 얻을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지원할 때 필요한 자기소개서와 면접 관련 피드백들이 취업하는데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07
학원에서 공부하면서 가장 좋았던 것 기억에 남는 에피소드가 있나요?

어떤 수업에서든 가르쳐주신 걸 빨리 습득해서 과제를 해냈을 때, 또 그런 과제에 대해 좋은 피드백을 받았을 때가 가장 좋았습니다. 영상을 만들면서 생각처럼 안될 때에도 이겨내서 좋은 결과를 냈다는 것만으로도 힘이 되었습니다.

08
앞으로 본인의 꿈이나 미래의 계획은 무엇인가요?

제 영상 결과물을 누구한테 보여주던 부끄럽지 않을 정도로 실력을 끌어올리고 실력을 더 끌어올려서 다양한 스타일의 포트폴리오를 만들어 보고싶습니다.

09
마지막으로 하고 싶은 말이 있다면?

무작정 세상 흐름에 맞춰 뛰어들긴 했지만 자신감이 매우 바닥을 치고 있던 시기이기도 했고 내가 이걸 배워서 무얼 할 수 있을지 막막하기도 했습니다. 그러나 지금은 영상 공부를 시작하길 잘했다는 생각들로 가득합니다. 취직이 끝이 아니라 새로운 시작이라고 생각하고 열심히 하겠습니다. 그리고 도와주신 모든 선생님께 감사하드립니다~!

10
끝으로 후배와 담당했던 선생님들에게 한 말씀해주세요

모든 선생님들께서 사소한 질문에도 잘 답변해 주시고, 수업 시간 외에도 챙겨주셨던 점이 정말 감사했습니다. 덕분에 그전까지 한 번도 도전해 보지 않았던 분야임에도 걱정 없이 뛰어들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앞으로 학원에 다니게 되실 분들도, 잘 하고자 하는 의지와 노력을 갖고 배우신다면 크게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학원에서의 가르침을 발판 삼아 좋은 영상을 만드는 사람이 되겠습니다.

이전글
다음글